여행

호띠끼 야시장

S가을바람S 2024. 6. 11. 23:13
반응형
반응형

호띠끼  야시장
호치민 에   꽃시장이 밤에는 야시장으로 변한다.

호객도 많고, 사람도 많다.
기본 숫자 영어나,  한국어 숫자정도 하는분도 많고  가격을 적어 놓았다. 20K( 2만동)
K 는 공 3개를 000  를 뜻한다.(기본단위가 1000동부터 있다보니)
한국에서는  +  - 할일이 없고 엑셀 과 계산기가 다하다보니
산수에  약해진 나는 ...    국제적 바보가된 느낌이였다.  어느나라 사람인지 물어보는데 ,, 부끄러웠다는..

호띠끼 야시장 도착 .. 

직접 만든 동지갑을 들고 출동 이제부터 정신을 바짝차리고 산수를 해본다.

꽃을 좋아하고  많이 선물하는 , 흥이 많은 베트남 사람들.... 꽃시장 답게 입구 꽃가게 

그랩에서 음식배달도 하다보니 ,, 오토바이 그랩도 많이 보인다.

맛없어도 맛없다 할 용기가 없어서 통과

 

베트남식  빙수 쩨 (달콤한 스프라는뜻)
37K( 우뭇가사리, 블랙펄, 해초류 얼음넣어주심)- 밍밍한  해초국물같은맛

모험을 좋아하고  향신료를 사랑하는 나는  도전,, 실패다.  ㅋㅋ

가장기대했는데,,   제입맛에는,,,
피부에는 좋겠다  생각했어요. 콜라겐 듬북

반미를 반으로 갈라 갈릭소스 같은걸 뿌려서 구워서 주심 5K

백종원님의 베트남   반미를  납짝하게 눌러서 꿀발라주는걸 보고 비슷하다 생각하고 주문함

머리카락은 덤.. ㅋㅋ   잘빼고 먹었어요.  한개드셔보시고 맛있으면 더 주문하는걸 추천합니다. 

여기도 고수들어있어요. 베트남의 고수는  우리의 마늘 같은 존재 같아요.

맛있어 보이는 해산물  보통은 100g 기준으로 가격이 적혀있어요. 

dồng ng giá(동일가격 ) 이라는말  ốc ( 물레고둥. 우렁)

옥홍?  볶음 요리중.. 20K
모닝글로리에 양념도 해서 넣어주심, 자꾸 2개할꺼냐고 해서  아니라고 하고 먹는데,, 와서 다른 골뱅이도 먹으라고 계속 추천하셨어요.

이 소라를  코코넛 밀크에 볶은게 맛있다고 했는데,,  의사소통불가로,,   

그냥 마늘넣고 타마린드 소스에 볶아주신듯 하다.

다른 영상에서 많이 봤던 오징어 다리..  두집이상 있었던것 같아요.

주문과 동시에 철판위 기름에다 풍당 담궈 구워서 고추가루 양념 같은걸 해서 주셨어요.

옆에 앉아서 먹을곳이 있어서 드시고 가도 됩니다.  맥주는 25K

문어다리 2개 70K오크라10K
더운데 오래 오래 구워 주셔서 숙소와서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문어다리가  짱

반짱느엉 아주머니,. 앞에서 드시는분도 계심 1개20K

반짱 느엉 (베트남 라이스피자)치고는 좀 부실한편
월남쌈을 불에구워 그위에 달걀+소시지+파 이런거 들어있음

문어 오크라 바베큐  오크라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는
위치 : VN Thành phố Hồ Chí Minh Quận 10 Tổ 56-khu4 89d, 70350 베트남
오후 5시~오후10시까지 영업합니다.

그랩주소는..

Nhà Văn hóa phường 1   문화센타 가자고 찍으면 될것 같아요.

63 Đ. Lý Thái Tổ, Phường 1, Quận 10,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337K정도 사용하고 숙소로 돌아와서,

다음번에 방문하면 더 제대로  구입해서 먹을수 있을꺼 같네요

롯데마트에서 구입한 잭프루트, 벤탄시장에서 구입한 망고스틴,

7일레븐에서 구입한 맥주와  한잔 했습니다.  더운데서 술마시면 더 열이 올라서....

호띠끼 야시장 근처  마스터 카드(토스외환카드,신한 sol 트래블카드) 출금수수료 무료인 TPbank  6분거리에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