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생활

차세대 나라장터 이용자 정보 사전등록

S가을바람S 2024. 7. 4. 15:48
반응형

차세대 나라장터 이용자 정보 사전등록 하기

차세대나라장터 (g2b.go.kr)

 

시스템 안내

안정적인 시스템 제공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ign.g2b.go.kr

사전등록하는 방법과  동영상이 카톡으로 날라왔다.

이용자 정보 사전등록 클릭

개인정보 수집 이용을 확인 여부를 선택후  계속진행 클릭

이용자  이동통신사 선택 한후   선택클릭

저는 문자가 편해서 문자받기로 하고 문자인증번호 입력후 확인

가입정보에 본인 이름이 자동입력되고,  저는  대리인으로 등록된 사람이라 대리인 등록을 클릭하면

주민번호 입력이 가능

현재 등록되어있는 나라장터 인증서 선택

저는 하드디스크에 있는 범용인증서가 보이지 않아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 실행하니 인증서가 보였어요.

원래 하드디스크 글자 옆에 작게  다운  ↓ 모습이 있어 클릭했는데,,  캡쳐하는걸 까먹어서   없네요.

이전 나라장터 가입정보 를 확인후 클릭 아래로 내려 보시면

정보제공 어디까지 할껀지 뜨는데,, 저는 귀찮아서 전부 선택 ,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 합니다, 클릭

모두선택된게 보이시죠?  확인 클릭

이제 회원 가입 창이 나오면서,  하고싶은 아이디 입력- 중복확인, 비밀번호 확인 , 이메일확인후 저장 클릭

화원가입 되었습니다. 확인 클릭-끝-

반응형